본문 바로가기

20대 연애 톡톡

여자친구가 화났을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

 

세상에 둘도 없는 나의 예쁜 여자친구가 화났을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되죠? 아무래도 남자들은 여자들의 심리를 잘모르다보니 여자친구가 화났을때 어떻게 풀어줘야할지 안절부절할때가 많습니다. 왜 화가 났는지, 어떻게 하면 풀릴지 그 방법을 알고 싶을 거예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여자친구가 화났을때 적절한 대처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자친구가 화났을때에는 가장 먼저 내 여친이 왜, 그리고 무엇때문에 화가 났는지 그 이유를 알아야만 합니다. 여자친구가 화났을때 남자친구에게 가장 필요한건 바로 스피드랍니다. 상황파악을 빨리 하는 센스가 절실히 요구된다는 말이죠.

 


여자친구가 화났을때는 분명 남자들이 화났을때와는 다릅니다.  여자들의 심리를 이해한다면 아무래도 이런 상황을 좀 더 잘 대처할수 있겠죠. 여자들이 화나면 '나 지금 화났어'라고 티를 정말 많이 냅니다. 그러니 여자친구를 잘 관찰하다 보면 알게될거예요. 얼굴 표정이나 색의 변화나 분명히 나타나고 더불어 말투의 변화도 상당히 있을 겁니다. 이런 여자친구의 변화를 눈치채지 못하다 보면 여자친구의 화를 풀기란 더욱 어려워지죠.

 


여자들은 화났을때 왜 화났냐고 물으면 왠만해서는 대답을 안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화난 이유는 남자친구가 절대적으로 추측하거나 유추해내야만 합니다. 그래서 여자친구가 화났을때 남자의 말투가 매우 중요합니다. '화났니? 왜? 왜 화난건데? 식으로 여자친구에게 물어보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대신에 '혹시 ~~때문에 기분 나빴어?' 와 같이 여자친구가 화났을법한 이유들을 찾아서 물어보는 식으로 말해야 합니다. 그렇게 여러가지를 물어보다 보면 왜 여자친구가 화났는지 파악할 수 있을것예요.

 


여자친구가 화났을때 정말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이 있습니다. 어떻게든 이 상황만 모면하자는 식의 대처는 상황만 더욱 악화시킬수 있으니 절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장난을 치거나 어영부영 스킨쉽으로 넘어가려 하지마세요. 여자친구의 감정이 상한 부분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찝어서 대화를 해야만 한답니다.

 


더불어 중요한점은 여자친구의 화난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이해하려고 해야합니다. 여자의 복잡한 심리를 모두 이해한다는것은 남자로써 쉽지 않은 일이겠지만 그래도 상처받은 감정을 이해해주고 다독거려야 합니다. 내가 미안하다고 했으니 그만 화를 풀어라는 식의 말투는 좋지 않습니다.

 


남자들과 달리 여자들은 혼자사 화를 삭히는 일이 없습니다.  아무리 남자친구가 사과하고 다독거렸다 해도 사실 여자친구의 화는 모두 풀어진것이 아닙니다. 정말 진심으로 여자친구가 이래서 화가 날수밖에 없어구나 하고 이해하며 알아주면서 화를 풀어줘야 제대로 사과하는 것이랍니다.

 

 

여자친구 화풀어주는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되시죠? 여자들은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려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남자친구가 예뻐보이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해서  남자친구를 더욱 사랑하게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