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대 연애 톡톡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행동 어떤것들이 있을까?



여자에게 잘보이고 싶다면 남자 자신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인 여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과연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행동들은 어떤 것들일까요?



일반적으로 남자가 키가 크고 잘생기면 여자들이 다 좋아할거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아닙니다. 잘 생겼지만 여자들에게 관심을 못받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외모는 평범한데 의외로 여자들에게 인기있는 남자들도 있습니다. 



남자의 외모가 좋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스타일의 남자가 되는것이 더 중요할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행동에는 어떤것들이 있고 또 어떻게 하면 여자들에게 더 매력있는 남자가 될수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가장 먼저 상대방의 말을 경청할 줄 아는 남자가 되어야 한다.

자기의 말을 앞세우기 보다는 누군가의 말을 귀담아 듣는 자세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덕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행동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이 바로 여자의 말을 잘 들어주고 공감도 잘해주는 것입니다. 지나치게 자기 중심적인 대화 진행은 남녀를 불문하고 싫어하는 행동입니다. 그러니 대화를 하면서 여자의 말을 진심으로 들어주고 적당한 리액션을 통해 공감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2. 무조건 여자편이 되어라.

직장인들이라면 퇴근후에 동료나 친구들과 술한잔 하면서 하루 일과중의 스트레스를 푸는 것은 일상 다반사입니다. 회사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다보면 동료나 상사의 뒷담화를 하는 것은 흔한 일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 여자가 그렇게 뒷담화를 한다면 '무조건' 여자의 편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요 내 여자의 잘못 혹은 실수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런 것을 따지기보다는 '무조건' 내 여자 편을 들어주는 겁니다.


여자도 이성이 있고 성인인데 혹여 자기의 잘못이 있다면 그것을 왜 모르겠습니까? 


다만 여자의 입장에선 내 남자가 진정한 내편이 되어주길 바라는 마음인것입니다. 괜히 '너도 잘하것은 없네'등으로 찬물을 끼얻는 말은 제발 안하도록 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그런 말은 여자들이 정말 정말 싫어하는 말이니까 말이죠.





3. 진심어린 배려가 있는 남자가 되어라.

데이트 하며 길을 걸을때 남자가 차도쪽에서 걷고 여자는 인도 안쪽에서 걷도록 배려한다던지, 치마입고 나왔다면 계단을 오를땐 남자가 먼저 올라가는 작은 배려는 여자들이 좋아하는 행동중의 하나랍니다.







4. 칭찬을 아끼지 않는 남자가 되어라.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것 정도야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칭찬의 말 한마디는 상대방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자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는 남자가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지나치게 과장된 칭찬 즉, 오바하는 것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여자들은 스스로를 가꾸기를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평상시 여자의 사소한 변화에도 민갑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헤어스타일이나 네일아트, 악세서리, 또는 옷입는 스타일등의 변화에 칭찬을 아끼지 말세요. 


데이트하러 나오면서 여자들은 정말 머리 끝에서 발끝까지 정성을 들여 신경쓰고 나온답니다. 남자가 그런 정성을 진심으로 칭찬해주는것은 당연한 에티켓일 것입니다.







5. 여자를 웃게 하는 남자가 되어라.

간단한 이벤트, 작은 선물, 또는 유머러스한 말과 행동은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행동들 중 하나입니다. 선물과 이벤트가 화려하거나 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상대방이 즐거워 할까를 고민하다보면 그에 걸맞는 작은 선물과 이벤트는 얼마든지 할수 있을 것입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것은 바로 이렇게 자기를 생각하면서 준비하는 그 과정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런 선물과 이벤트는 자기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것이기도 하고  또 이를 통해 남자의 사랑을 다시금 재확인 하는 기회도 될것입니다.





여자들에게 사랑받는 남자는 깔끔한 스타일과 자신감 그리고 세심한 배려가 있는 사람입니다. 자존감을 높이고 당당해지시기 바랍니다.